본문 바로가기

여행

[국내여행][제천] 여자혼자 1박2일 제천여행 (청풍호반케이블카, 옥순봉출렁다리)

안녕하세요 율리입니다!

 

오늘은 제천여행 2일 차 청풍호반케이블카, 옥순봉 출렁다리 다녀온 이야기입니다.

이 두 개 코스가 하이라이 트였던 거 같아요. 다들 제천여행 가면 꼭 들리는 성지 같은 곳 같습니다.

만족도도 높았어요. 특히 케이블카 타고 청풍호반 전망대 올라갔을 때 그 시원한 바람에 폐까지 차가워진 그 기분이 아직도 기억나네요 ^ -^ㅎ  너무 좋았어요.... 뻥뚫려 뚤려 내 마음

 

 

율리 DAY2 여행일정
청풍호반케이블카  옥순봉 출렁다리 →중앙시장(빨강어묵)

 

◆ 주소
(1) 청풍호반케이블카 (주차가능 무료)
충북 제천시 수산면 옥순봉로 342
(2) 옥순봉 출렁다리 (주차가능 무료)
충북 제천시 수산면 옥순봉로 342
(3) 중앙시장(빨강어묵) 주차가능(유료) / 일요일 무료 
충북 제천시 풍양로 15길 2
◆ 비용 
 (1) 청풍호반케이블카 : 17,000원 (홈페이지에서 구매 시 1,000원 할인 / 1일 전까지 구매하기)
 (2) 옥순봉 출렁다리 : 3,000원 (지역화폐 2,000원 증정 → 내부 매점에서 사용가능)

 

 

 

청풍호반케이블카는 1일 전까지 홈페이지 통해서 구매하면 1천 원 할인받아 17,000원에 구매가능합니다!

미리 예매 안 하신 분들도 키오스크 통해서 금방 구매 가능합니다. (어렵지 않아요!)

 

케이블카 예매는 2층

케이블카 탑승은 3층

 

정원은 10명이고  5인이상일 경우 웬만하면 같은 팀끼리 묶어서 태워주는 거 같더라고요 

저는 혼자여서 2 가족팀 7분이랑 같이 탔어요!

 

[TIP. 케이블카 탑승방향 기억해 두자]   요렇게 타셔야 충주호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올라갈 때는 → 역방향

내려갈 때는 → 정방향

 

호수뷰를 보면서 오고 가고 싶으신 분들은 올라갈 때 역방향! 내려갈 때 정방향으로 타셔야 충주호 보실 수 있어요

 

 

케이블카 내려서 한층 올라가면 충주호를 비로소 즐길 수 있는 스폿 도착입니다.

파노라마각 청풍호뷰가 어마어마합니다. 진짜 속이 뻥 뚫려요. 온천욕처럼 햇빛은 따땃한데 공기차고 폐도 차고 이 온도 습도 햇빛 바람 잊지 마... ㅎㅎㅎ 공기와 뷰를 진짜 담아 오고 싶었다는  ㅎㅎㅎ

 

참고로, 사진 잘 나오는 포토스폿이 곳곳에 표시되어 있으니 모든 자리에서 인증숏 남기는 재미도 있는 거 같아요!

타임캡슐도 작성 가능합니다.

 

여기 완전 시크릿 장소 / 산책로라고 써진길 따라 계단 내려가면 빈백들 놓여있는데 시원하게 앉아서 쉬기 딱입니다. 뷰도 좋구요

 

 

 

차량이동 30분 청풍호반케이블카→

 

순봉 가는 길이 엄청 꼬부랑 꼬부랑해서 운전하기 힘들더라고요. 운전 진짜 조심해서 다녀오셔야 할 것 같아요.

옥순봉 출렁다리 코스는 엄청 길지 않아요. 다리만 왔다 갔다 하면 20분이면 충분! 다리 건너가서 매점 있는 데까지 가는 거면 왕복 30 ~40분이면 충분합니다. 다리가 흔들리긴 하는데 저는 고소공포증이 없어서 무난히 다녀왔고 두 손으로 손잡이 잡고 가시는 분들도 꽤나 있었습니다. 매점 가는 산책로는 무난해서 힘들이지 않고 다녀오실 수 있어요! 입장권살 때 주는 2,000원 지역화폐는 매점에서 사용가능하니, 커피, 식혜, 막걸리, 아이스크림 등등 돈 조금 더 보태서 사 먹고 오시면 될 것 같아요.

 

 

 

차량이동 50분 옥순봉 출렁다리  제천중앙시장

마지막으로 빨강어묵 먹으러 갔어요!. 전날 중앙시장 모든가게가 다 닫아서 빨강오뎅 못 먹었는데 다행히도  빨간 어묵 원조집이라는 곳이 열었더라고요. 다행이다 ㅠ 연휴 내 못 드셨던 분들이 다 몰렸는지 줄 서서 기다렸습니다. 다행히 금방 빠지는 느낌이라 30분? 정도 기다려서 먹었어요. 이날 떡은 없어서 빨강어묵만 먹었고 포장만 가능했던 거 같은데 기다리면서 한 두 꼬치 먹는 건 가능하더라고요

가격: 2개 1,000원

맛: 양념 짜다... / 맵진 않다 / 일반어묵 국물과 먹으면 맛있을 것 같다 / 식감 꼬들하다 

가성비는 있어서 10 꼬치... 포장해서 먹었습니다 푸핫 ㅎㅎㅎ 떡이 맛있었을 거 같은데 아쉽네요. 이렇다 저렇다 해도 안 먹었으면 서운했을 것 같아요 맛은 보고 오세요! 

 

 

햇살도 좋고 날도 선선해서 여행 잘하고 왔네요 

1박 2일이면 충분할 듯한 제천여행 단풍시즌에 가면 더 좋을 것 같더라고요 지금 시즌에 딱 가면 되겠네요 :D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