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단풍명소] 화담숲 예약 성공후기

by 추천요정율리 2023. 9. 25.

1. 화담숲 예약하기

 

오늘은 가을 단풍명소 중 하나인 '화담숲 가을 단풍축제' 예약 성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매년 예약전쟁이 매우 치열하다는 화담숲 예약입니다. 저는 처음 해봐서 이 정도로 힘들 줄 몰랐었습니다.

이제부터 예약방법, 일정, 가격 등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 기재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2023 화담숲 가을 단풍 축제는 시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2. 화담숲 가을 단풍 축제 정보 

 축제시기 : 2023.10.20 ~ 2023.11.12
 입장권가격: 어른 - 11,000원  / 경로, 청소년 - 9,000원 / 어린이 - 7,000원
 위치 : 경기도 광주시 도척윗로 278-1

 

 

 

화담숲 가을 단풍 축제는 매년 열리는 축제입니다. 곤지암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가까운 거리는 아니지만 그만큼 도심을 떠나기에 아름다운 전경을 즐길 수 있는 거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전년도에 인터넷에 정말 이쁜 단풍나무 사이로 지나다니는 모노레일 사진을 보고 화담숲을 처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언젠가 한 번은 가봐야지 생각만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그곳이 화담숲이라는 걸 알게 되었고. 표가 필요한 줄은 꿈에도 모르고 너무 멀어서 갈 생각을 차마 하지 못했었습니다.

올해는 단풍여행을 제대로 가본 적이 없어 이번참에 가봐야지 다짐했던 터라 쉽지 않은 티켓팅을 끈기 있게 완료해냈습니다.

 

그런데 예약이 이렇게 힘든 건 줄 몰랐었습니다. 처음 해보는 거라 아무것도 모르고 접속했는데 이게 무슨 일인지 접속조차 힘들었었습니다. 진짜 기다리는 거 잘 못하는 제가 퇴근하고 뒤늦게 핸드폰이랑 컴퓨터 켜서 1시간 30분에서 2시간가량 기다렸던 거 같습니다.

 

대기가 워낙 길다 보니 화면보호기로 넘어가고 핸드폰창이 꺼져서 다시 킬 때마다 새로고침이 되는 건지 리셋이 되었습니다.  대기시간이 40분이 됐다가 다시 1시간 30으로 돌아간 적도 3번은 있던 거 같습니다. 고생해서 예약은 완료했지만 제가 겪어던 고생을 덜어드리고자 화담숲 예약 시 주의해야 되는 점과 어떻게 하면 예약을 잘할 수 있는지 조언을 드려보겠습니다.

 

(대기자 이것도 줄은 건데... 저녁 8시 상황 ㅎㅎㅎ 어마어마합니다.)

3. 화담숲 예약 꿀팁

1. 우선 핸드폰으로 예매하는 게 빠른 거 같습니다. (저는 그랬는데 집에 PC방 사양되는 슈퍼 컴퓨터 있으면 PC로 하셔도 무관할 것 같습니다.) → 핸드폰으로 하면 결제도 한 번에 할 수 있고 빠르니 핸드폰을 추천드립니다.

 

2. 핸드폰 화면이 꺼지지 않아야 합니다.

→ 간혹 화면 보호기로 넘어가서 핸드폰 디스플레이가 꺼진다면 핸드폰이든 PC든 화면이 꺼지면 새로고침처럼 대기시간이랑 대기 인원이 더 늘어납니다. 이 부분에서 몇 번을 고생했었습니다.

 

3. 주말 시간이 제일 먼저 빠집니다. 주말시간 선점은 필수입니다. 우선 보이는 주말 시간이 있으면 모노레일이랑 바로 예약하셔야 합니다.

→ 모노레일의 경우 총 3개 코스 中 1개 코스 선택 가능힙니다. ▶(1구간 / 2구간 / 순환) ▶ 가격은 모두 상이합니다.

(홈페이지 참고)

 

예약이 완료되면 카톡으로 예약번호, 예약일자, 예약시간 등의 내용을 보내줍니다.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아무래도 QR코드로 입장하다 보니 익숙지 않고 헤매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예약번호는 풀로 뜨지 않고 예약당일날 2시간 전에 QR코드 링크 보내주면서 알려주는 거 같습니다.

*QR 입장코드는 입장 30분 전부터 활성화된다고 합니다.

 

어렵게 예약을 마쳐서 정말 뿌듯했습니다. 이제 가는 날만 손꼽아 기다리면 됩니다. 아마 시즌이라 정말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간별로 입장인원을 제한해 두기는 했습니다만, 너무 많은 인파로 여유롭게 즐기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때가 아니라면 보지 못하는 진 풍경이니 사진도 많이 찍고 최대한 가을의 정취를 즐기고 온다면 이 고생을 잊힐 것 같습니다. 화담숲 단풍축제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글 참고하셔서 꼭 예약에 성공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다녀와서는 이쁜 사진들과 후기담 들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화담숲 이미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