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

가을 겨울 제철 음식 비단홍가리비 먹기 안녕하세요 율리입니다 ! 11월 12월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제철 식재료 가리비 시즌이 왔습니다. 지난번 영종도 대하투어부터 제철 음식 먹기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몸에 나쁜거 안하고 운동하고, 제철음식, 보양식을 먹는게 건강에 가장 좋은일 같습니다.! 가리비는 다양한 요리 재료로 쓰이는데 대표적으로는 찜, 구이, 칼국수,젓갈등에 많이 사용 사용되는거 같아요. 가리비가 한국에서 가장 맛있는 시기는 11월 ~12월 사이라고 하는데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담백하면서 쫄깃한 식감이 예술이죠. 국물요리에 넣으면 뭐 말할 것도 없구요. 구매할 때 신선한 가리비는 껍데기를 열고 있는거라고해요 가리비가 껍질을 닫고 있는 건 처음부터 죽어서 그런거라고 하는데..흠 시끄럽고 건드려서 입 닫은것은 예외인거 .. 더보기
[국내여행][속초] 2박3일 태풍 속으로 속초 가족여행 식당 추천 속초고기싸롱 안녕하세요 율리입니다! 2023년 여름 태풍 기억하시나요? 난리난리 실시간으로 보도되고 서울 관통해 가던 그 태풍이여. 오랜만에 가족여행 가자고 속초를 여행지로 잡았는데 그날이 하필이면 태풍 오는 날.. 하하하 그런날에 겁도 없이 그 태풍 속으로 향해 다녀온 속초 여행입니다. 아니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하필이면 태풍이 와서 가기 전날까지도 정말 심각하게 고려했습니다. 가야 할지 말아야 할지... 해수욕장 가야 되는데 태풍이라뇨... 조카들도 가는데 물놀이는 망.. 해.. 다.. 모르겠고 다 취소하고 포기할 수 없어 그냥 떠났던 여행이죠. 결과는 만족이었습니다. 다만 첫날은 무서웠어요 ㅠㅠㅠ 첫날 일정은 예상치 못한 기상악화로 도착해서 속초 해수욕장 둘러보고 저녁 먹고 숙소에서만 보냈어요. 저희가 간 첫날 .. 더보기
[국내여행][영종도카페]마시안해변 인근 미음 카페 후기 안녕하세요 율리입니다! 미음카페 미음카페 인천 중구 마시란로 119 (덕교동) 카페 미음 영종도 만정수산에서 대하를 먹고 마시안해변 새로 생긴 카페 미음 다녀온 후기 알려드릴게요! 요기도 올케가 찾아서 다녀오게 된 카페인데요. 검색 능력 뛰어난 MZ 올케 덕분에 좋은 곳 많이 다니네요 :D 마시안해변 쪽에 있더라고요 이 근처에 유명 칼국수 맛집이랑, 네스트 호텔 때문에 와봤었던 곳이었는데 요 카페는 처음 가보게 됐습니다. 이 인근에는 해변 끼고 카페들이 많아 석양도 보고 갯벌체험도 할 겸 아이들과 나들이하기 좋은 장소인 거 같아요. 조카들도 오자마자 갯벌 가서 조개랑 게 잡고 노는데 푹 빠져서 다음에 갯벌체험 하러 오자고 하더라고요. 무서워서 잘 잡지도 못하더니 나중에는 맨 손으로 꽃게 한 움큼! 플라스.. 더보기
[국내여행][영종도] 제철음식 가을 대하 먹고 왔습니다. 안녕하세요 율리입니다! 가을제철 식재료 대! 하! 먹고 왔어요 ㅎㅎ 작년에도 강화 대하 양식장 가서 정말 맛있게 먹고 왔는데요. 이 때 처음으로 대하 머리맛을 깨우치고 모든 머리는 제가 다 먹었던거 같습니다. 덕분에 얻은 별명이 대하 대가리 킬러, 대하 살인마, 대하 학살자... 다양하게 얻었습니다. 올해도 대하는 놓칠 수 없겠더라고요 이번에는 영종도로 다녀왔습니다 :)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대하도 먹고 가을 나들이 할 겸 영종도 갔다 와도 좋을 것 같네요 만정수산 / 인천 영종도 만정수산 주소: 인천 중구 영종순환로 339번 길 85 영업시간: 매일 09:00- 21:00 메뉴 * 새우구이 : 48,000원 * 새우튀김 : 38.000원 * 라면 : 5,000원 (2개씩 주문가능) 네이버 지도 .. 더보기
[국내여행][강화] 애견카페랑 아이들 체험농장이 동시에 가능한 미타임 안녕하세요 율리입니다! 오늘은 한글날 연휴에 조카들과 조카들의 강아지와 다녀온 강화 미타임 소개해드릴게요! 조카들이 청라에 살아서 처음에 인천 인근 애견카페들을 알아봤어요 대부분 영종도에 애견카페나 애견동반식당들이 많더라고요. 그런데 어쩌다가 강화까지 가게 되었냐...? ㅎㅎ 애견카페도 좋긴 한데 우리 조카들이 뭔가 체험활동 했으면 하는 맘에 찾다 찾다 보니 강화까지 가게 됐습니다. ㅎㅎ 멀긴 했는데 진짜 탁월한 선택이었어요. 힐링 제대로 하고 왔습니다. 강화 미타임 (체험농장 & 애견카페) ◆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하점면 강화서로 780 미타임강화 비닐하우스 ◆ (평일) 입장권 + 음료 = 5,000원 ◆ (주말, 공휴일) 입장권 + 음료 = 7,000원 ◆ 꽃꽂이체험 / 무화과 삽목교육 & 화분 .. 더보기
[국내여행][제천] 여자혼자 1박2일 제천여행 (청풍호반케이블카, 옥순봉출렁다리) 안녕하세요 율리입니다! 오늘은 제천여행 2일 차 청풍호반케이블카, 옥순봉 출렁다리 다녀온 이야기입니다. 이 두 개 코스가 하이라이 트였던 거 같아요. 다들 제천여행 가면 꼭 들리는 성지 같은 곳 같습니다. 만족도도 높았어요. 특히 케이블카 타고 청풍호반 전망대 올라갔을 때 그 시원한 바람에 폐까지 차가워진 그 기분이 아직도 기억나네요 ^ -^ㅎ 너무 좋았어요.... 뻥뚫려 뚤려 내 마음 율리 DAY2 여행일정 청풍호반케이블카 → 옥순봉 출렁다리 →중앙시장(빨강어묵) ◆ 주소 (1) 청풍호반케이블카 (주차가능 무료) 충북 제천시 수산면 옥순봉로 342 (2) 옥순봉 출렁다리 (주차가능 무료) 충북 제천시 수산면 옥순봉로 342 (3) 중앙시장(빨강어묵) 주차가능(유료) / 일요일 무료 충북 제천시 풍양로 .. 더보기
[국내여행][제천] 여자혼자 1박2일 제천여행 (제천중앙시장, 의림지) 안녕하세요 율리입니다 ! 2023년 추석연휴가 꽤 길었는데요. 한글날까지 붙이면 해외가기 딱 좋았으나 율리는 해외여행도... 국내여행도 예약하지 못했습니다 ;( 추석연휴에도 회사에 출근해야되는 스케쥴이 있어 풀로 어디 예약도 못했네요 하지만 그냥 보내기는 너무 아까워서 출근하는날 오전에 일 끝내고 급으로 제천으로 1박2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ㅎ 율리 여행일정 ◆ 2023.09.30 (토) - 2023.10.01(일) → 1박2일 ◆ 경로 DAY 1 경부고속버스터미널 - 제천고속버스터미널 - 중앙시장 - 의림지 - 숙소 DAY 2 청풍호반케이블카 - 옥순봉출렁다리 - 중앙시장(빨강오뎅) ◆ 비용 (1) 우등고속버스 (경부 →제천) : 17,100원 (2) 그린카대여 : 대여비 0원 (그린패스가입: 2,500.. 더보기
[뷰티][트루히알100] 한혜진 화장품 트루히알 100 나이트리페어 캡슐 구매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율리입니다! 실은 전 화장품업계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정말 다양한 상품들을 테스트해보는데요 오늘은 내돈내산 이탈리아 뷰티 박람회에서 기초케어부문 1등을 차지한 국내 화장품 ▶ 트루히알 100 나이트리페어 캡슐 ◀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거울 볼 때마다 흐뭇해 눈 뗄 수 없는 피부를 ♥ 갖고 싶은 이웃님들을 위한 솔직 리뷰를 전달해 드릴게요 빠른 정보 원하시는 분들은 구매처, 가격, 사용후기는 아래로 내려가서 확인해 주세요!!! 트루히알 100 나이트리페어 캡슐은 동결건조 캡슐과 세럼을 혼합해 사용하는 제품인데요 동그란 캡슐들 앰플에 섞어서 써보셨죠?? 웰라 O, 디얼라O, 뭐 다양한 브랜드의 수백 개의 상품들이 있겠죠? 이런 캡슐타입 상품 단점을 개인적으로 꼽으라면 잘 녹기는 하나 왠.. 더보기